98..Etc/error_all2008. 12. 7. 20:25
반응형
오라클이 여러번 발목을 잡는다. ㅋㅋ

톰켓을 설치하는데
java.net.BindException: Address already in use: JVM_Bind:8080
헉?? 엥? ㅋㅋ 8080포트를 쓰는 녀석이 또있었다. 곰곰히 생각해도 내가 곰이네..?
요즘 오라클을 설치하고 만지작거리는데 한참이여서 당연 오라클 문제일꺼라 생각했다.
아무튼 에러야 어쨌든 간에 http://localhost:8080을 쳐 넣었다.
어라? 로그인창이 뜨면서 XDB어쩌구라 하네...ㅎㅎ

Window에서 Oracle 9i를 설치하면서 XDB란 웹서비스도 함께 설치가 된것이다. 그리고 XDB란 녀석은 8080포트를 사용하고 있고.

아무튼 해결책은 XDB의 포트나 톰켓의 포트를 바꿔줘야한다.
방법은 캡쳐라도 하면 좋은텐데...워낙 게으른지라..
DBCA(Database configuration Assistant)를 실행시키고 -> 다음 ->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베이스 옵션 구성체크(다음) -> 구성하고자하는 데이터베이스 선택(다음) -> 하단부분(표준 데이터베이스 기능)선택(다음) - > 사용자 정의 -> 포트번호구성|사용자 정의 값 지정
깔끔하게 재부팅~ㅎㅎㅎ
Posted by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