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Etc/Etc...2009. 1. 6. 09:22
반응형
 

윈도우 2003 서버는 설치될 때 기본으로 터미널 서비스를 어플리케이션 모드로 설치를 하는데 이렇게 되면 접속하는 장치당 최초 접속으로 부터 90일간의 사용기간을 주고 이 기간이 지나면 접속이 안되게 된다. 물론 돈을 주고 라이센스를 사야하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이다. 라이센스 비용이 만만치 않으므로 서버 관리자만 서버를 리모트로 접속할 경우라면(대부분 이러한 경우일 것이다.) 터미널 서버 설치 모드를 관리자 모드로 바꾸어야 한다.

제어판>시스템>원격

에 들어가서 이 컴퓨터의 원격지원을 허용함을 체그하면 관리자 모드로 전환되고 2개의 관리자 세션은 라이센스 없이 영구히 사용할 수 있다. 접속할 사용자를 원격 사용자 그룹에 추가하는 것도 잊지 말자.

마이크로소프트가 터미널 서버 라이센스를 팔아먹고 싶어서 그러는지 2003은 설치시 물어 보지도 않고 어플리케이션 모드로 설치해 버리기 때문에 90일 후에 황당한 경우를 당하게 되고 이렇게 되면 관리자 모드가 뭔지 모른다면 그냥 돈을 내고 라이센스를 사게 되는 것을 유도 하는 것으로 보인다.

일단 접속이 안되는 상태로 되면 설정을 바꿀수가 없게 되는데 이럴때 IDC로 달려가지는 말고 서버에 접속한 적이 없는 다른 사람컴퓨터로 접속하면 일단 접속이 되므로 이를 이용하여 설정을 바꾸면 된다.

Posted by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