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바(You Bar)는 특히 운동을 즐기고, 건강식을 섭취하고자 하는, 웰빙 시대를 살아가는 개성적인 현대인들을 겨냥한 상품이다. 여기서 고객들은 개인적인 선호에 따라 각종 곡물과 재료들을 선택, 주문한다. 그러면 며칠 내에 그는 자신을 위한 맞춤형 곡물바 12개입이 든 팩을 받아볼 수 있다.
이 팩의 가격은 배송료를 포함해서 40달러 선이다. 한 개 당 약 3.33달러인 셈이다. 결코 싸지 않은 가격이지만, 대신 주문과 동시에 갓 만들어지기에 신선하고 개인 취향들을 충족시켜준다. 그냥 인기가 많은 곡물바도 주문할 수 있다. 이것의 가격은 30 달러. 자신이 고안해낸 곡물바가 인기를 얻게 되면, 그 고객은 자신이 좋아하는 곡물바를 더욱 싼 가격에 살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은 ‘자신의 곡물바’를 선전하게 되고, 이것은 곧 제품 자체에 대한 선전이자, 판매 전략이 되는 것이다.
유 바가 만들어진 배경은 다음과 같다. 미국의 한 마라톤 선수는 우유 알레르기 때문에 대부분의 곡물바를 먹을 수 없었다. 그리고 대량 생산, 제조되는 곡물바들의 일률적인 맛에도 질려가고 있었다. 거의 매일같이 먹는 거, 좀 다른 맛을 없을까, 라고 생각한 끝에 자신과 친구들을 위해 맞춤형 곡물바를 만들어보았다. 그리고 이렇게 취미가 결국 사업이 된 것이다.
홈페이지 : http://www.youbars.com/
자료출처 : Best practice 블로그(독어)